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ABOUT

한스아저씨의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한옥교실'
진로체험과 더불어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육프로그램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한옥 미니어쳐 제품이 인기다.
단순체험 제품으로도 가치가 있지만, 깊이 있는 한옥 교육을 원한다면, 체계적으로 기획된 한옥스토리(www.han-ok-story.com) 교육프로그램을 접해보는 것을 추천해본다.
한스아저씨는 한옥스토리 박수현 대표다. 한국적인 소재를 교육프로그램으로 개발하면서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한옥(韓屋)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접목한 제품을 출시해 교육현장에서 색다른 교육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한옥스토리에서 자신감을 갖고 출시 한 ‘한스아저씨의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한옥교실-민가한옥’은 실제 한옥을 짓는 순서대로 제작된 동영상과 더불어 종이로 한옥모형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특히, 증강현실이 적용된 ‘한옥스토리’ 애플리케이션과도 연동되어 한옥을 아주 쉽고 현실감 있게 접할 수 있어 학생들로부터 반응이 매우 좋다고 한다.
오늘 기자가 방문한 ‘한스아저씨의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한옥교실’ 교육현장에서는 한스아저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한스아저씨의 교육프로그램을 간단히 살펴보면 이렇다.
실제 한옥이 지어지는 순서대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관람하고, 주제에 맞는 종이한옥을 전문강사의 도움을 얻어 제작해나간다.
단순한 종이제품이라고 섣불리 판단하면, 제작단계에서 실수를 할 수도 있다.
단순한 겉모습만 흉내 낸 제품이 아닌 설계단계에서부터 한옥의 구조를 고려하여 만들었다. 일부 조립과정에서는 전통 짜맞춤방식을 접하기도 한다.
종이로 조립을 마친 한옥모형은 한옥구조에 맞는 스티커를 부착하기 시작한다. 이때 한옥모형에 부착하는 스티커는 증강현실이 적용된 스티커이다.
한옥건물의 명칭과 반복적인 학습효과로 한옥건물에 대한이해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음성지원이지만, 한 달 후 이미지와 영상이 첨가된 형태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배우는 학생들의 표정에서 교육이 얼마나 재미있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게 되는데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기존의 학교선생님들 조차 학생들의 반응이 놀랍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었다.
요즘 아이들이 외국 장난감(예 : 레고)과 문화에 많은 노출이 되어 있는 현실에서 한국적이고 한국정서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인 ‘한스아저씨의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한옥교실’은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참교육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진정한 문화 사랑이 느껴진다.
현재 한옥스토리의 ‘한스아저씨의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한옥교실-민가한옥’은 여러 기관 및 학교에서 인정을 받은 우수한 제품이며 두 번째 버전인 ‘한스아저씨의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한옥교실 - 봉수당’은 10월중 출시예정으로 한옥스토리 홈페이지 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전주=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2016.10.19


Back to Top